핵심 요약:
디지털 결제 플랫폼 스퀘어는 회사명을 '블록(Block)'으로 변경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또한 스퀘어의 암호화폐 부서의 이름을 '스파이럴(Spiral)'로 변경했다.
트위터의 CEO 자리에서 내려온 잭 도시는 스퀘어의 사명을 변경하면서 핀테크와 암호화폐 혁신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트위터의 CEO 직을 사임한 지 불과 며칠 만에 잭 도시(Jack Dorsey)는 디지털 결제 플랫폼 스퀘어(Square)의 사명을 '블록(Block)'으로 변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트위터와 스퀘어라는 두 기업의 CEO였던 잭 도시는 앞으로 '블록'의 CEO로서 회사를 이끌어나갈 것이다. 잭 도시는 또한 스퀘어의 암호화폐 사업 부서의 이름 역시 '스퀘어 크립토(Square Crypto)'에서 '스파이럴(Spiral)'로 변경했다.
회사의 이름을 바꾼 이유?
잭 도시가 스퀘어의 이름을 '블록'으로 바꾼 이유는 기존 스퀘어의 사업을 확장하고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에 더 집중하기 위해서다. 잭 도시는 이번 변화에 대해서 "결제 처리 서비스 플랫폼 스퀘어가 그 이상의 혁신을 위해 나아간다는 것을 분명히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사명을 바꾸더라도 기존의 스퀘어가 가진 핵심 사업 부문은 그대로 유지할 것이며, 앞으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도구를 계속해서 구축해나갈 것임을 드러냈다.
이번 사명의 변경은 이전에 다른 IT 기업들이 했던 것과 매우 유사하다. 최근에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 플랫폼(Meta Platform)으로 변경했고, 그 이전에 구글은 알파벳(Alphabet)으로 사명을 변경한 바 있다. 이번에 변경된 이름인 '블록' 역시 기존 스퀘어의 캐시 앱(Cash App)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아우르는 큰 브랜드가 될 것이다.
스퀘어는 새로운 사명인 '블록'에 대해 "건물을 짓기 위한 벽돌, 지역단위 커뮤니티, 블록체인, 코드, 장애물 등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암호화폐와 비트코인에 '올인'하는 잭 도시
이번 사명 변경은 잭 도시와 스퀘어가 앞으로 암호화폐와 비트코인에 올인하고 있다는 또 다른 증거다. 잭 도시의 트위터 프로필을 살펴보자. 그는 그를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하는 사람이라 설명했을까? 잭 도시는 단 한 단어로 그를 표현했다. 바로 #Bitcoin, 비트코인이다.
Image Source: Twitter
수년 동안 그는 비트코인의 열렬한 지지자이자 투자자였으며 비트코인이 전 세계적인 경제적 평등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고 세계 평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단일 글로벌 통화가 될 수 있다고 수차례 주장해왔다. 그는 지난 6월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1 (Bitcoin 2021) 컨퍼러스에서 "비트코인은 모든 것을 바꿔놓았다. 내 인생에서 이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잭 도시는 비트코인 생태계 확대를 위해 스퀘어를 활용해왔으며, 또한 그는 자신이 트위터나 스퀘어의 CEO 자리에서 일하지 않았다면, 비트코인과 관련된 어떤 일을 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잭 도시는 최근에 비트코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구축을 위한 백서를 공개하며,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한 혁신에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있음을 드러냈다. 잭 도시는 앞으로도 암호화폐와 비트코인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행보를 보일 것으로 보이고, '블록' 역시 암호화폐와 더 진보된 금융 기술 혁신에 대한 투자를 늘릴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잭도시가 내년에는 회사명을 블록으로 재 탄생하는데 이는 오랜 꿈인 비트코인과 법정통화 사이에 연결하는 블록체인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을 능가하기는 어려울 것이니 잭도시의 꿈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