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의 주가는 최근 몇 년간 크게 상승했다. 올해 들어 아마존의 주가는 +12%가량 상승했지만, 최근 1년 간의 주가는 횡보에 가까운 모습이다. 같은 기간 동안 S&P 500은 +26% 이상 상승했기에 아마존에 투자한 투자자는 최근 아마존 주가의 흐름이 아쉬울 수 있다. 내 주변에는 아마존에 투자하는 게 재미없다고 매도 주문을 체결하고 다른 주식을 찾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지금 아마존의 주식을 정리하는 것은 실수라고 생각한다.
아마존은 지금 주가 수준에서 매력적인 주식일까? 내 대답은 "Yes"다. 오늘은 그 이유를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1. 강력한 성장력을 갖춘 다양한 사업 부문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사업 부문과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 부문을 포함한 핵심 사업 부문에서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2021년 9월 30일까지 9개월간 아마존의 매출은 $332.4B (약 360조 원)으로 전년 대비 거의 28% 증가했다. 이 9개월 동안의 관점은 코로나19로 인해 전자상거래가 폭발적으로 성장했던 기간과의 직접적인 비교이기 때문에 아마존의 전자상거래가 코로나19와 상관없이 확실한 성장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아마존의 다른 핵심 사업 부문 중 하나인 클라우드 컴퓨팅, AWS(Amazon Web Services)의 매출은 전년 대비 36% 했고, 회사의 '기타' 수익이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하며 아마존은 다양한 사업부문에 걸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기타' 수익은 아마존의 사업부문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광고 사업부문이 포함되어 있다.
2. 매력적인 현재 밸류에이션
현재 아마존의 PSR은 4.02로 매우 낮은 수준이다. PSR은 주가를 주당 매출액으로 나눈 것으로, 일반적으로 PSR가 낮을수록 저평가된 주식으로 평가한다. 같은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경쟁하는 쇼피파이(Shopify)와 엣시(Etsy)의 PSR이 각각 47.02와 18.15라는 것을 고려하면 현재 아마존의 주가가 얼마나 저평가되어 있는지 알 수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경쟁하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구글(Alphabet)의 현재 PSR은 각각 14.55와 8.34다. PSR을 기준으로 하면 아마존은 쇼피파이보다 10배 저렴한 주식이고 구글보다 2배 저렴한 주식인 셈이다.
그렇다고 아마존의 매출이 급격하게 감소한 것도 아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의 2021년 9월 30일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고 같은 기간 동안 순이익은 35% 증가했다. 전 세계에 물류창고를 보유한 아마존이 코로나19 관련 안전 조치를 위해 수십억 달러를 추가로 지출했음에도 말이다.
나는 아마존의 수익이 장기적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현재 주가 수준에서 아마존은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인다. 아마존에 대한 내 투자의견은 이전 블로그 '[AMZN|Amazon] '거대한 제국' 아마존은 올해 4분기 대규모 성장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를 참고해보자!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