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Roblox)는 오늘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20% 이상 급등했다. 로블록스의 수입은 2020년 동기대비 140% 증가한 $387M (약 4,000억원)을 기록했다. 수입의 급격한 증가는 평균 일간 활성사용자(DAU, Daily Active Users) 수가 79% 증가하여 4,200만 명으로 증가한 것과 로블록스 플랫폼 내에서 게임 유저들이 보낸 시간이 98% 증가하여 97억 시간을 기록한 것에서 비롯됐다.
특히 로블록스 내의 가상화페의 "로벅스(Robux)"의 구매는 작년 동기대비 161% 증가한 $652.3M (약 6,800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런 여러가지 호재에 힘입어 로블록스의 현금흐름은 크게 좋아졌다. 작년 동기대비 현금보유량은 4배 이상 증가하여, $142M (약 1,600억원)을 기록했다.
로블록스의 CEO인 David Baszucki는 기대 이상의 실적을 공개하며 상기된 표정으로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는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는 것이다. 로블록스 커뮤니티가 함께 놀고, 일하고, 배우는 경험을 공유하는 방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의 영향으로 아이들은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고, 이에 힘입어 로블록스는 눈부신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투자자들은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고 새로운 확진자의 수가 감소함에 따라서 다시 로블록스 유저들이 야외활동으로 돌아감에 따라서 성장률이 둔화될 것이라고 우려하기도 한다.
하지만, 로블록스의 4월 예측 지표는 투자자들의 두려움을 말끔히 해소했다. 로블록스는 4월 역시 작년에 비해 6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한다고 발표했다. David Baszucki는 로블록스가 계속해서 새로운 경험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장기적인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로블록스의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 블로그를 참고하자. 로블록스는 Z세대를 중심으로 급성장 중이며, 사업모델 관점에서는 유튜브(YouTube)와도 비교되고 있다.
댓글과 좋아요는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By Best CHOI's
bestchoisinvest@gmail.com
이미지 출처 (Image sources): Google Images
Comments